728x90
SMALL
1. 탐색: 교사는 학생의 초기 이해 상태와 사전 개념을 진단, 학생들의 인지적 갈등 유발
2. 용어 도입: 규칙성을 표현하는 새로운 개념 도입 > 순환학습 모형의 과학적 용어나 개념은 학생 스스로 창안하거나 명명하기 어려움.
-용어나 개념은 교사, 교과서, 시청각 매체 등을 통해 도입함 > 순환학습만 예외적으로 용어를 학생의 직접적인 탐색으로 도입하지 않음.
-과학적 용어나 개념을 통하여 학생들이 인지적 갈등이나 비평형 상태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함.
3. 개념 적용: 도입된 개념을 사용하여 새로운 상황이나 현상을 이해하고 설명함
728x90
LIST
'초등과학공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화성암 - 마그마가 식는 위치에 따라 나뉘는 암석 (0) | 2025.07.15 |
---|---|
형성층이 있는 식물!(쌍떡잎? 외떡잎?) (0) | 2025.07.15 |
과학 기초탐구기능 (0) | 2025.07.04 |
계절벌 별자리 (0) | 2025.07.03 |
과학 지식의 구성요소 (0) | 2025.07.03 |